증권플러스 비상장 로고
로그인
증권플러스 비상장 앱을 설치하고, 비상장 주식을 거래해보세요!

[론픽] Robot and Fitness

삼성증권 이창희

23.10.06

  • 론픽은 2016년 로봇공학을 전공한 백준영 대표가 설립. 로봇 + 피트니스 융합 운동기기 제조 및 판매 기업

  • 론픽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 (1) 향후 CAGR 32% 성장이 기대되는 커넥티드 피트니스 시장 내 론픽의 운동 기기 수요 확대

  • (2) ‘능동 부하 기술’을 도입, 최적의 운동 처방을 제안하는 로보틱스 운동관리 시스템(REMS) 경쟁력

WHAT’S THE STORY?


론픽은 로봇(robot)과 피트니스(fitness)를 융합(convergence)한 운동기기를 제조, 판매하는 기업으로 2016년 2월 로봇공학을 전공한 백준영 대표가 설립했다.


지금 론픽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는 1) 커넥티드 피트니스 머신의 수요 확대가 전망되고, 2) 자체 개발 로보틱스 운동관리 시스템(REMS)에 대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기 때문이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IMARC(The International Market Analysis Research and Consulting)의 전망에 따르면, 글로벌 커넥티드 운동 기기의 시장 규모는 2022년 기준 약 7.3억 달러에서 2028년 약 38.3억 달러로 CAGR 32%의 성장이 예상된다. 같은 시기 글로벌 피트니스 기기 시장 내 커넥티드 운동 기기의 침투율은 약 4.6%에서 17.5%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따른 론픽에 수혜가 가능하다.


또한, 동사가 자체 개발한 REMS는 1) 최적의 운동처방을 제안하고, 2) 외부 저항에 대응 가능한 ‘능동 부하 기술’을 도입했으며, 3) 다양한 운동이 가능하도록 여러 제품을 구현해 타사 대비 높은 경쟁력을 확보한 것으로 판단된다.


한편, 론픽은 2022년 1월 41억원 규모의 시리즈 A 투자 유치에 성공하며, 누적 투자유치 금액 44억원을 달성했다. 현재 시리즈 B 투자 유치 진행 중이다.

관련 분야
# 헬스케어
# 인공지능(AI)
# 로봇

본 리포트는 제휴사 <삼성증권>에서 애널리스트가 작성한 내용으로, 증권플러스 비상장의 운영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하였으며, 증권플러스 비상장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보고서의 내용은 투자판단의 참고사항이며, 본 내용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해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으며, 법적 책임 소재를 판단하기 위한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본 리포트는 어떠한 경우에도 어떠한 형태로든 복제, 배포, 전송, 변형, 대여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