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장트렌드] 2024년 비상장 연간전망: 마지막 숨 고르기
삼성증권 이종욱
23.12.15
- VC와 PE 투자 재원이 2025년부터 점진적으로 회복할 것이라 예상
- 기존 비상장 기업 투자 자산의 건전화에 필요한 시간은 길지 않을 것
- 2024년 스타트업 투자의 키워드는 독보적 기술 경쟁력과 현금 창출
WHAT’S THE STORY?
■ Summary
2023년은 비상장 투자 환경이 많이 악화된 해였습니다. 추가 재원 조달과 신규 투자액의 감소, 기존 투자 기업의 실적 악화, Exit value 하락의 악순환을 피하기 어려웠습니다.
투자에 우호적인 환경이 언제 올 수 있을까요? 2024년에는 투자 심리가 개선될 수 있을까요? 어떤 섹터와 산업에 투자해야 할까요?
이번 보고서를 통해 현재 상황을 공유하고 미래의 방향성을 함께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Contents
- PART 01 투자자금 환경 체크: 25년부터 투자 재원 점진적 회복 전망
- PART 02 투자 트렌드 분석: 자산 건전화 기간, 그러나 길지 않을 것
- PART 03 2024년 IPO 시장 전망: 열기는 식지 않았다.
- PART 04 2024년 유망 섹터
- PART 05 유망 스타트업
관련 종목
관련 분야
# 헬스케어
# 에너지
# 콘텐츠
# 인공지능(AI)
# 친환경
# 스마트팩토리
# 친환경에너지
# 로봇
본 리포트는 제휴사 <삼성증권>에서 애널리스트가 작성한 내용으로, 증권플러스 비상장의 운영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하였으며, 증권플러스 비상장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보고서의 내용은 투자판단의 참고사항이며, 본 내용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해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으며, 법적 책임 소재를 판단하기 위한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본 리포트는 어떠한 경우에도 어떠한 형태로든 복제, 배포, 전송, 변형, 대여할 수 없습니다.